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다이어트에는 수영을 추천 합니다

반응형

다이어트에는 수영을 추천 합니

 

 

 

 

 

이제 여름도 코 앞으로 다가 왔고, 숨겨진 살 때문에 고미인 분들..많으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월 초 부터..이 시기에는 가장 유행처럼 생각되는 것이 다이어트가 아닐까요?

다이어트를 하는 종류는 굉장히 많죠?

뭐..음식을 통한 원푸드 다이어트도 있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한 다이어트도 있구요.

다이어트는 하지만..뭐니뭐니 해도 운동과 식단을 동시에 겸하는게 가장 효과도 좋고 요요현상이 올 확률도

적은 안전한 다이어트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 단점이라고 하면 그 효과가 더디기 나타난다는 것인데요..

그 더딘 시간을 참아내며 꾸준히 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광징히 커지겠죠.

 

저의 다이어트 경험을 놓고 봤을 때,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 인것 같습니다. 물론 먹는 것도 조절을 해야겠지만..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이 먹는 것을 타이트하게

조절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저는 차라리 먹을 때 먹고 운동을 더 하는 방법을 선택했는데요.

결과적으로 15킬로, 그 후에는 9킬로그램을 감량하는 결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물론.. 다이어트 후에 생길 수 있는 피부가 쳐지는 부작용(?)은 없었죠.

 

 

 

 

 

제가 다이어트에 선택을 했던 운동이 바로 "수영"인데요.

수영을 선택은 아주 간단한 이유로 선택을 했습니다. 바로 관절에 무리가 없기 때문인데요.

과체중인 상태에서 달리기나 오래 걷기를 하기에는 관절에 무리가 있을 것 같아서 선택한 수영 때문에 큰 효과를

봤는데요.. 사실 알고 보니 .. 참 효과가 좋은 운동이었어요.

 

일단..땀을 흘리지 않고 물 안에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운동 중에도 운동 후에도 상쾌하다는 점이 가장 좋았구요.

물의 저항 때문에 운동량도 굉장히 많이 있는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이더군요.

꼭 수영을 하지 않아도 물의 저항 때문에 물에서 걷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죠.

 

또한, 이 물의 움직임이 게속 몸을 건드리기 때문에 지방분해의 효과도 있다고 하구요.

자연스럽게 이쁜 몸을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박태환 선수를 보면 우락부락한 근육이 있는 몸이 아닌 자연스러운 근육이 잡힌 이쁜 몸 이듯이 말입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수영을 하면 탄탄하게 잡힌 몸을 유지할 수 있고,

몸의 지방이 없어지고 그 자리에 근육이 자연스럽게 잡히기 때문에 탄력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죠.

자유형의 경우에는 남자분들에게는 장점, 여성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는 것이..

어깨가 넓어지는 것인데요..이 것은 일종의 루머로 바른 자세로 자유형으로 운동을 하면,

어깨가 넓어지지는 않고, 팔의 군살을 빼고 등과 배 근육을 달련 시켜 주는 것이 자유형 이죠.

 

수영의 칼로리 소모는 1시간에 약 600kcal라고 하는데요.

모든 유산소 운동 중에는 가장 칼로리 소모가 많은 운동 이지만,

이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사관리도 중요하다는 거 잊지 마시구요.

뭐..타이트한 식단 보다는 식사를 하실 때 염분을 조금만 줄이시고, 밥을 한 숟갈 덜 드시는 것도

생각보다 효과가 크다는거..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꾸준한 수영으로 올해는 물론, 내년에도 해변에 자신있게 웃통을 깔 수 있는 남성이 되는 방법,

이쁜 비키니를 자신있게 입은 방법으로 수영을 선택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