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단기적금 추천 이자율 높은 6개월적금추천

반응형

 

단기적금 추천 이자율 높은 6개월적금추천

 

 

 

한두달만 자금을 넣어 놓고 이자를 빵빵하게 주는 금융상품이 있으면 참 좋을텐데....

 

이러한 생각 많이들 해보셨죠?

 

저도 정말 이러한 상품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성질급한 대한민국!! 저 또한 오래동안 자산을 묵혀두는 것은 참 답답하기도 하고, 관심히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사는 세상에 자산을 불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법칙을 벗어 날 수 없습니다.

 

1. 안전하면 수익률이 높을 수 없다. <-> 수익률이 높으면 위험하다.

2. 환급성이 높으면 이자율이 작다 <-> 이자율이 높으면 환급성이 떨어진다.

 

 

정말 한달만 넣어놔도 안전하면서 높은 수익률을 주는 상품이 있다면 자산을 모으기 참 쉬울텐데 말이죠.

현재는 그러한 상품이 없죠???? 그래서 참 안타깝습니다.

 

그렇다면 도데체 짧은 6개월 적금은 왜 이용을 하는 것 일까요?

그 부분과 6개월 적금 이자가 높은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개월 단기적금의 활용 예와 장단점

 

6개월간 묶여있는 자산이라면 당연히 1년 혹은 3년 적금보다 이자율이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왕 적금에 가입 하려면 1년짜리에 가입을 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서 6개월 적금을 이용해야 하는 것 인가요?

 

8개월 뒤에 결혼을 하는 A씨

다음 학기 등록금을 준비하고 있는 B씨

6개월 뒤에 전세대금을 반환해야 하는 C씨

 

이 처럼 6개월 뒤에 자금을 사용해야 한다면, 그 사용시기에 맞게 짧은 적금에 가입을 하는 것 입니다.

 

매년 물가상승률이 4%대에 이르기 때문에 자산을  운용하지 않으면 당연히 손해가 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6개월 뒤 자산을 사용해야 하는데, 1년 적금에 가입을 하는 바람에 자산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금융상품을 해약한다면 당연히 손해겠죠?

 

그렇기 때문에 쓰임새에 맞게, 계획적으로 금융상품에 가입을 해야 하는 것 입니다.

 

 

 

 

 

 

 

 

6개월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어디?


 

 

6개월 적금의 경우 은행권에서 가입이 가능한데...

시중은행과 상호저축은행의 경우 이자율의 차이가 있습니다.

 

요새 저축은행 퇴출 등으로 굉장히 시끄러웠고, 그 때문에 상호저축은행을 기피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주거래 은행은 당장 이자율이 낮지만, 안전하는 장점과 다른 상품과의 연계로 추가 이율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고, 상호저축은행은 이자율이 꽤 높지만 안전성의 문제가 있습니다.

 

5000만원 이상의 금액이라면 당연히 분산해 여러 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것이고,

소액이라면 상호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 이겠죠?

 

상호저축은행을 이용할때에는 BIS비율을 확인해 보시고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최소 10%는 넘어야 우량은행이기 때문에 1% 이자율에 연연하지 마시고, BIS비율이 높은 가까운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것 입니다.

 

 

 

 

   시중은행 6개월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상호저축은행 6개월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이자율의 차이가 좀 있죠?

금액이 크면 클수록 만기금액의 차이는 더 커질 것 입니다.

 

주거래 은행이냐...상호저축은행이냐...아마 정답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0.1%의 이자율도 무시할 수는 없기 때문에 그부분에 대한 선택은 본인에게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6개월 적금과 재테크 방법

 

 

단기 자금운용은 그리 좋은 습관이 되지 못합니다.

위의 사례 처럼 꼭 단기로 자산을 운용할 이유가 있어야 현명한 자산 운용방법 이겠죠?

 

하지만 주변을 돌아보면 1년은 너무 멀다는 이유로 6개월짜리만 찾아서 가입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단순히 자산을 운용하는 것도 좋지만, 중요한 것은 매년 4%씩 물가가 상승하기 때문에 4% 이상의 자산운용을

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적금만 가지고는 겨우 본전치기가 되는 셈이죠?

그렇기 때문에 적금뿐만 아니라 다양한 투자 금융상품들을 이용해 연 기대수익률을 10% 까지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위험분산 등을 통해 안전하게 자산을 운용해야 함을 말할 필요도 없죠.

 

또한 금융상품의 경우 단기보다는 장기로 갈 수록 세금혜택, 이자율 등이 유리하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자산을 운용해야 장기금융상품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산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떻게 자산을 운용할까? 라는 문제에서 예금과 적금 밖에 모르니 자산을 운용하기 어려운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체계적인 자산운용을 전문가에게 도움 받을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를 추천합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리더스리치는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볼 수 있더군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