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돈빨리모으는방법 부자되는법

반응형

돈빨리모으는방법 부자되는법

 

 

 

대한민국..아니...세계어디를 봐도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은 없죠?

(물론.,.예외도 있기는 하겠지만요..)

 

저도 그렇지만..월급보다 더 많이 받고 싶어 빨리 돈을 모아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으니까요..

제가 생각했을 때..같은 월급을 받으면서 빨리 돈을 모아 부자가 되는 방법은..

 

부자가 되겠다는 "의지"가 아닌가 생각 합니다. "의지"의 차이가 인생을 바꿔놓는 예들이 상당히 많으니까요..

또한..습관과 노력 역시..부자가 되는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삼성의 이건희 회장 이었던가..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와 가까워 져라 라는 말을 했다는 기억이 나는데..

그 의미는..부자들의 습관을 배우라는 뜻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부자들은 일정한 패턴이 있을 것이고...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그 패턴을 관찰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패턴과 습관을 내것으로 만들면 큰 효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렇게..습관을 몸에 베이게 하고 그 다음은 노력을 하는 것이죠.

 

 

 

 

 

 

돈 빨리 모으는 법, 부자되는 습관!


 

 

 

 

 

돈도 빨리 모으고..부자되는 습관..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고,

자신이 실행하고 있는 것은 몇개나 되는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

 

 

 

1. 술자리가 있다면 늦게 가거나 자제한다.

 

음..이 부분은 저도 크게 공감이 가는데..직장인들이라면..우리 생활비의 대부분을 이 술자리 때문에 지출하죠..

담배 역시 마찬가지 구요..담배를 끊기만 해도..많은 돈을 아낄 수 있답니다..

(예외로..금단현상 때문에 간식비가 더 든다면..오히려 담배를 피우는 것이...물론..이것도 의지의 문제긴 하죠..)

 

물론..이 술자리 라는 것은..아예 잘라내듯이 끊을 수는 없습니다.

인간관계 역시..술자리에서 이어지고..유지되고 하는 부분이 많다보니..

그렇기 때문에 다섯번이면 1~2번은 빠져주던가..아예 늦게 가서 맨정신으로 있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이것은 개인적인 노하우인데..신용카드는 집에 놓고 현금만 조금 가져가는 것을 추천 합니다.

사회초년생일 경우..선배님들에게 애교부려서 얻어 먹으세요..

 

 

 

2. 가계부를 쓰는 습관을 들이자.

 

돈 많은 분들을 보면...(특히나 영화) 돋보기를 쓰고 가계부를 쓰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가계부는..지출과 수입을 한눈애 파악해 현금의 흐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스마트폰으로 어플을 다운 받아 지출과 수익이 있을 때 마다 바로바로 기입할 수 있고,

인터넷으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죠.

 

이런 가계부 작성으로  어디에 매달 지출이 되고 있는지, 평균생활비를 줄여도 되는지, 늘려야 하는지,

투자를 얼마나 잘 되고 있는지 파악해 의미없이 흘러나가는 돈을 잡아 조금 더 저축에 투자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3. 주기적으로 돈이 들어가는 취미는 No!

 

물론..돈이 들어가는 취미를 아예 하지 말라는 뜻은 아닙니다.

다만..주기적으로 많은 돈이 들어가는 취미활동은 자제를 하시라는 것이죠..

 

무리하게 돈이 들어가지 않는 취미활동은 오히려 돈을 아끼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1번과 같이..술자리에서 돈을 쓰느니...MTB동아리를 들면..술자리에 돈 쓸 필요도 없고,

운동으로 건강도 지키고..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죠.

(물론..BTB가 비싸긴 하지만..잘 알아보고 좋은 것 사면..싸게 사서 오래 씁니다..)

 

아니면..명상을 하면서 생각하는 조용히 생각하는 시간을 갖거나 음악감상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 조용히 생각에 잠기다 보면 머리도 맑아지고 계획하고 있던 것들에 대해,

계속 반복해 생각을 할 수 있어 재테크 분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꾸준한 금융공부, 재테크 고수를 주위에 두자.

 

 

꾸준한 금융상품과 재테크에 대한 공부와 관심은 부자되는 지름길 이기도 합니다.

돈을 많이 모으는 사람을 보면..대체적으로 분석과 투자를 잘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물론..어느 정도 운이 따라주는 사람도 있지만..

혹자는 "운도 실력이다"라고 이야기를 하죠..

운도 노력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붙지 않습니다.

 

경제의 흐름이나 동향을 잘 파악해 새로운 투자상품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알고 있다가,

시기에 맞춰 투자를 해 치고 빠지는 방법을 습득하면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죠.

 

금융상품에 대한 공부를 함과 동시에..재테크에 빠삭한 지인이나 재테크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가가 곁에 있다면..그 만큼 도움이 되는 것도 없죠.

 

일반적으로..금융전문가라고 하면..부자들을 위한 개인 재무설계사를 떠올릴 텐데..

요즘은 무료로 진행해주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5. 주기적인 운동으로 내 몸과 내 돈은 내가 지키자.

 

 

병원비..아깝습니다..정말 아까워요..특히 30대가 시작되면..몸이 20대 같지 않아...병원에 자주 찾아가게

되는데요..(좀 슬프네요..)

 

주기적인 운동을 통해 내 건강도 지켜 큰 병이 생기는 것을 막는 것이죠..

일단 큰 병이 생기면 그에 들어는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미리미리 건강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주기적으로 하는 종합건강검진은 무시하지 맙시다..

작은 병이 큰 병이될 수 있기 때문에 회사나 의료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종합건강검진은,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부자되는 방법...현금의 흐름부터 파악 해야 합니다.


 

 

 

 

부자들의 공통적인 특징은..위에 다섯가지 방법 말고도...현금의 흐름에 예민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엄청나게 유행했고 지금도 많은 분들이 활용핟고 있는 통장쪼개기 역시 현금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만들어진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자신이 할 수 있는 투자에 대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수립해 을 믿기 보다는 서두르지 않는..

말하자면 마라톤을 하는 것 처럼 마이페이스를 유지하면 오래 뛰는 것이 중요 합니다.

 

무리하게 고수익을 위한 투자를 했다..쪽박 차는 사람들을 여려명 봤거든요..

 

그 어떤 고금리 적금 보다 현금의 흐름을 파악한 합리적인 소비습관과 절약이 가장 부자되고 돈을 빨리 모으는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현금의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고..자신의 소비습관에 대한 진단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은..

전문가에게 의뢰를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인데,

 

요즘은 재무설계전문가들이 무료로 자산 포트폴리오를 수립해주고 소비습관의 개선을 통해,

조금 더 저축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상담을 해주더군요.

 

전문 재무설계사들을 통해 돈 빨리 모으는 방법과  부자되는 방법, 목돈 만들기, 내집마련 등의

재테크 플랜을 새워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한국재무설계 연구소 [바로가기]: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