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월급관리 국민은행 월급통장추천

반응형

월급관리 국민은행 월급통장추천

 

 

 

직장인들에게 "급여통장" 이라는 것은 단순히..

"월급 받는 통장"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살면서..대표적으로 내집 마련을 위해 대출을 한번이라도 받을 경우가 반드시 생기는데...

이 대출 이자를 낮추는데 필요한 것이 바로 신용도 그리고 주거래은행실적입니다.

이 두가지를 전부 효과적으로 쌓는데 탁월한 것이 바로 급여통장 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재테크를 하는 분들은 통장쪼개기를 할 때, 

급여통장은 주거래 은행의 직장인에게 필요한 옵션이 있는 통장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CMA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급여통장을 제대로 활용하기만 해도..대출을 받을 때 이자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고,

그 뿐만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제일 아깝다고 느끼는 이체 수수료, ATM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주거래 은행을 정하지 못 한 분들의 경우..

급여통장이나 적금, 예금상품을 잘 살펴보시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저는 개인적으로도 이용하고 있는 국민은행 직장인 우대 종합통장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우대 종합통장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국민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는 직장인 우대 종합통장은 ..급여이체 고객을 대상으로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금리 우대, 대출지원 등의 부대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인데..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형태로,

개인의 실명으로 단 1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0.2%로..거의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긴 하지만..

일반 1금융권의 수시입출금 통장의 경우...대 부분 이 정도 입니다..

뭐..4.0%에 가까운 금리를 주는 금여통장도 있기는 하지만..100만원 이하에 해당하는 금액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 효과가 없다고 해도 무방하죠..

 

급여통장금리를 보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혜택을 보고 가입을 하는 것이니 만큼,

금리 보다는 혜택에 신경을 쓰는 것이 옳습니다.

 

음..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아깝다고 했던..수수료 면제..이거 요즘 무시 못 하죠?

예전에는..같은 은행에서 돈을 찾아도 수수료가 없었는데..요즘은 ..칼 같이 수수료를 받더군요..

밤에는..1000원 정도 하는데..이체 수수료와 ATM수수료만 아껴도..솔직히..밥 한번 사 먹을 수 있겠더군요..

이런 부분을 면제해주니..저도 이용하고 있지만...참 만족스럽더군요..

 

이런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는 기준은 전월말 3개월간 이 통장의 실적을 산정해 이번 달 11일 부터,

다음달 10일 까지 거래실적에 따라 차등 면제 됩니다.

 

 

 

뭐..면제 받을 수 있는 방법이..썩 어렵지 않죠?

통장쪼개기를 할 경우..대부분의 금액을 이체 시키기 때문에..자연스럽게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리우대서비스 면을 보자면..평생고객 금리 우대, 패키지 상품 금리 우대가 있는데,

안정적인 적금을 활용하려면..급여통장의 시너지 효과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금리우대를 보면..마땅히...그 금리를 받는 조건이 어렵지 않습니다.

단순히 ..가입만 한다면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다른 은행들 처럼..신용카드를 사용해 "전월실적 얼마 이상"도 아니죠..

 

 

 

 

 

 

 

 

주거래 은행의 선택, 그리고 급여통장


 

 

 

 

 

 

주거래 은행을 선택은 중요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워낙 저금이 시대고..1금융권의 경우는 물가상승률에 턱없이 부족한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느 은행을 가도..다 비슷한 것이 사실 입니다..

 

금리를 파격적으로 주는 은행이 있다면..다 그 은행으로 사람들이 몰렸겠죠..^^;;

그렇게 때문에 이미 실적을 쌓아놓은 은행이 있다면..굳이 다른 은행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다시 실적을 쌓아야 하기 때문에..

 

급여통장을 이용해 수수료 면제, 금리 우대를 받아 급여통장의 시너지 효과를 이용해 안정적이고 비교적 높은

금리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것은 분명 좋은 선택 입니다.

 

하지만..요즘 같은 저금리시대에는 분산투자..즉, 투자상품을 반드시 활용을 해야,

내 자금을 효과적으로 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개인적으로..투자상품을 알아보고..분산투자를 하고.위험분산을 하기에는..어려움이 있는 것이

부정할 수 없는 사실 입니다.

주위에 도움을 받으면 좋겠지만...아무래도 전문가의 한마디 보다는..덜 효과적이구요.

 

예전에는 이런 부분들을 해결해주는 "재무설계"를 수수료를 주면서 까지 받았었지만..

최근에는 무료로 진행해주고 자산 포트폴리오 까지 수립해주는 서비스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해 자산 포트폴리오 수립은 물론..

효과적인 자산 운용방법에 대해 전문가의 조언을 얻어보세요!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리더스리치는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볼 수 있더군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