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비과세예금추천 신협비과세예금

반응형

비과세예금추천 신협비과세예금

 

 

 

비과세..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이..비과세는 그야말로..꿀과 같은 말 입니다.

바로..내 돈 주고 돈 굴려서 얻는 이자 15.4%를 세금으로 억울하게 내야하는 상황을 면제시켜주는 것이죠..

 

재테크를 하는 분들이라면 보통..예금이나 적금을 활용하시는 것이 대부분인데..

저도 그렇지만..다들 가장 처음 보는 것이..이자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다음이...뭐..은행의 BIS나..그런 부가적인 부분들을 보게 되죠.

이자율을 가장 처음 보는 이유는..아무래도 이자가 높을 수록 목돈 굴리기가 수월해 지기 때문이기 때문이겠죠.

 

사실..예전 같으면..(IMF이전) 예금이나 적금만으로 재테크가 충분히 가능했지만..

현재는 이러기에는 좀 무리가 따르는 것이 사실 입니다.

예전에야 10%의 금리를 턱턱 주고는 했지만..지금은..애게~4%도 채 안주는 상품들이 많죠?

설령..4~5%쯤 되는 적금이 있다고 해도..제2금융이나 일정금액 이상 납부를 해야 하는 조건이 붙어 있는 경우죠.

 

일반적으로..금리가 높은 은행을 찾으면..제2금융권인 상호저축은행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5천만원 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

만약..영업정지가 된다면..이 금액을 돌려 받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약..9개월)

 

하지만..수협, 새마을금고 같은 특수은행의 경우는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장점을 합쳐 놓아,

금리는 높고 안정성은 1금융권 많금 좋다는 것이 장점이라..

자금 굴리기에 조금 더 수월하게 상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특수 은행의 또 하나의 장점이..바로 비과세 상품이 있다는 것이죠!

 

 

 

 

 

예금추천 : 신협의 비과세 예금!


 

 

 

신협의 비과세 상품이 얼마나 괜찮길래..추천을 하는 것일까요?

안정성적인 측면도 있지만..금리도 높고..무엇보다 비과세혜택이 있어 다른 금융사의 금리를 비교해 봤을 때,

약 0.8%정도의 금리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추천을 하는 이유 인데요.

 

일단..신협의 금리 중 어느곳이 가장 금리 높은지 부터 알아도록 할게요.

 

 

 

<출처: 모네타>

 

 

가장 높은 금리를 보여주는 곳이..서해중앙신협 인데, 4.60%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지만,.,

비과세 혜택을 생각해보면..5.4%정도의 금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점점 아래로 갈 수록 금리는 낮아지고 있지만..시중은행 보다는 훨씬 높은 금리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협의 경우는 농특세로 1.4%의 이자에 대한 세금만 내면 되니 때문에 저축은행의 5%가 넘어가는 상품들에 비해서

실 수령액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신협에서 가입할 수 있는 정기예탁금은 최소 3개월에서 3년 까지 가입을 할 수 있는데,

3개월 보다는 3년을 예탁하는 것이 금리를 높게 받을 수 있습니다.

뭐..당연하죠?

 

 

신협의 상품을 이용할 때 장점이 되는 부분은 바로, 예금자 보호가 된다는 점인데,

모든 상품에 대해서 신협 중앙회에서 자체적으로 신형법에 의거해서 1인당 신협별로 5천만원(원금과 이자 포함)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뭐..신협이 워낙 자산이 많고 크다 보니까 저축은행처럼 문 닫을 일은 없겠지만,

이 점은 그냥 참고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오늘 중점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 바로 "비과세"죠?

신협이 금리가 좋고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알았는데 어떻게 해야 비과세 혜택 상품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일단, 조합원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데, 신분증과 도장만 가져가면 바로 조합원에 가이입할 수 있고, 곧 바로 비과세혜택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해당 지역에 거주해야 가능 합니다.)

 

신협의 조합원으로 가입을 하면 1인당 예금 3천만원까지 이자에 대한 완전 비과세(농특세 1.4%제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의 신협마다 조금씩 금리를 다르지만.

 

시중은행에서 일반적으로 가입하는 예금과 저축은행의 예금 보다 신협의 비과세혜택이 있는 예금을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자금 굴리기에 수월 하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것 같네요. 게다가 1년만 굴려도 생각보다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신협의 예금을 잘 활용하는 것도 내 자산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돈 굴리기..신협도 나쁘지 않네요!


 

 

 

세금은..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과 같은 존재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적금과 예금을 이용하면서 비과세 상품을 찾는 것이구요.

이런 비과세 상품을 계속해서 이용함으로써 조금 더 이익을 늘려 목돈을 만들거나 계획자금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시간을 아낄 수 있는 것 입니다.

 

위에도 이야기를 했지만..예전 같으면 적금과 예금을 활용해서 충분히 돈을 모을 수 있었지만..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투자를 병행하는 것이 필수라고 합니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재무설계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무설계를 통해서 새는 돈을 막아 저축을 늘리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서 그 계획에 맞춰 수입과 지출을 철저히

분석을 한 후에,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춰서 투자를 하고, 저축을 해야 합니다.

제 주위에도 흔히 있는 경우 지만. 회사를 다니면서..

돈을 많이 벌고 싶지만 한정된 월급으로 돈 관리를 하는 법을 알지 못해서

 

매년 제자리 걸음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에도 꼭 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최근에는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이 많아졌는데,

종종 무료를 표방하고 나서서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리더스리치는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볼 수 있더군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