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돈버는방법 부자되는법

반응형

돈버는방법 부자되는법

 

 

 

 

직장에 다니고 ..돈을 버는데 나는 왜 돈을 못 모을까?

이런 고민..한번쯤 다들 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저도 지금 직장생활을 하고 있지만..

솔직히..버는 만큼 지출이 많아 돈 모으기가 참..쉽지 않더라구요.

 

매월 수입은 고정이 되어 있고.,.물가는..내 월급만 빼고 다 오르고 있으니..환장할 노릇이죠.ㅠㅠ

월급이 오른다고 해도..이건 뭐 티도 안나는 것도 사실이구요..

 

그렇지만..에라이~하면서 무작정 써버기리도 보다는 조금 이라도 돈을 저축해 미래를 위해 준비를 해야겠죠.

내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그래도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돈 모으는 버릇을 습관을 만든어 작은 한발자국씩 이라도  앞으로 나가 목표를 완성해 나가면..

성취감은 물론 내 통장도 든든해 지겠죠?

 

오늘 포스팅에서는..어떻게..해야 재테크로 돈을 벌고 부자가 될 수 있는지..

그 습관에 대해서 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고 합니다.

 

 

 

 

 

재테크로 돈 버는 방법!? 그리고 부자되는 습관들


 

 

 

재테크로 돈 버는 방법부자되는 습관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 뿐만이 아니라..어떤 일이든 습관이 들면..그 만큼 효과가 좋기 마련이죠?

 

 

 

 

 

1. 통장쪼개기는 수입과 지출관리에 매우효과적 입니다.

 

 

 

 

 

 

통장쪼개기는..유명한 재테크 책인 4개의 통장에서 이야기 하는 재테크 방법인데,

각 쓰임새에 맞는 통장 4가지를 만들어 분산하는 방법을 이야기 하죠?

 

기본적으로 월급이 들어어는 급여통장, 투자 및 저축을 할 돈을 넣어놓는 투자통장, 비상금통장,생활비통장..

이렇게 4개의 통장을 만들어 관리를 하게 된다면 내 돈 1원까지 어디에 매달 지출되고 있는지,

투자와 저축은 어디에 얼마나 되고 있는지,

생활비를 얼마를 쓰고 있으며 얼마나 더 줄여 저축을 늘릴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소한 부분이라도 재무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말 그대로 "되는대로"돈을 모으다보면..

습관이 좋다고 해도..재테크로 돈을 벌기가 쉽지는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재테크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통장쪼개기를 먼저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신용카드 보다는 체크카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신용카드가 편리하기는 하지만..치명적인 단점이 바로 충동구매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자제가 잘 되는 분들의 경우 신용카드를 잘 활용해 적립금을 쌓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제 주위를 보면..긁고나서 후회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되네요.

 

그렇기 때문에 과소비나 충동구매를 자제할 수 있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 체크카드 역시 통장쪼개기에 사용되는 생활비통장에 연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 그래도..통장에 돈이 없으면 안 쓰게 될테니까요^^;;

 

 

 

3.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중요합니다.

 

 

 

 

어떤 일이든..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고 하죠?

재테크를 시작하기 전이나 재테크를 하면서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와 꾸준한 공부는..

조금 더 투자를 함에 있어 유리한 나의 재산이 될 수 있습니다.

 

투자를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항상 경제의 흐름이나 동향에 대해 빠삭하고,

새로운 투자상품이 등장하면 그 정보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는데,

이런 지식들이 결국..내 자산의 플러스 요인이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공부를 하면 좋고..경제신문이나 경제뉴스를 보는 것을 추천하는데..

상황이나 시간상 이런 부분이 힘들 경우는 무료재무설계 센터에서 금융상품이나

투자등에 관한 상담을 요청하고 주기적으로 전문가에게 조언을 얻는 것을 추천 합니다.

 

 

 

 

4. 목돈 만들기

 

 

 

 

 

돈으로 돈을 번다는 이야기,,많이 들어보셨죠?

이 말은..어느 정도 목돈이 있을 경우..이 목돈을 활용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뜻인데,

 

음..지금은 부동산이 조금 어렵지만..몇 년 전 까지만 해도..

목돈이 있다면 괜찮은 집을 사서 좀 묵히면..집 값이 올라가 짧은 시간에 비해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죠?

 

이 처럼...어느 정도의 목돈이 있다면..

그 목돈을 이용해 다양한 분산투자를 할 수 있고,

목돈이 많으면 많을 수록 투자를 할 수 있는 금융상품 선택의 폭도 넓어지게 됩니다.

그에 따라오는 수익률 역시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구요.

 

"백만원으로 천만원을 만들기는 어렵지만,

천만원으로 1억을 만들기는 그 만큼 어렵지 않다."

 

이런 말이 잇듯..재테크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목돈부터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5. 전문적인 도움을 통한 금융상품의 선택

 

 

 

 

시기별로 목표자금을 만들어 금융상품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솔직히..재테크 초짜라고 하면..어떤 성품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난감 합니다.

이럴 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먼저 얻고..그 지식을 바탕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정말 재테크를 잘하는 분들을 보면..자산관리 전문가를 한 명 씩 옆에 두고 있죠?

온라인이 됐던..오프라인이 됐던 말이죠.

 

이 자산관리전문가들은 어떤 상품이 수익률에 비해 위험도가 낮아 투자하기 좋다던지,

적절한 자산의 분산투자를 통해 고객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재테크에 왕도는 없듯이, 어느 정도의 루트를 마련해줄 수 는 있지만,

각자의 저한 상황과 재무상태, 지출, 수입이 다르기 때문에..

융통성있는 재무관리를 통해 자신이 투자할 수 있는 자금을 파악하고,

목표자금에 가장 빠른 길을 찾는 것이 가장 현명한 재테크 방법 입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