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고금리 적금 국민은행 KB굿플랜적금

반응형

고금리 적금 국민은행 KB굿플랜적금

 

 

 

은행권 금융상품의 낮은 금리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2012년 10월 금리 하락으로 인해 11월 ~12월 까지 금리가 계속해서 동결이 된다고 하죠..

뭐..더 떨어지지 않은 것이 다행이라면 다행일 수 있겠지만..우리 같은 서민들의 입장에서는 금리가 좀 많이

올랐으면 좋네요.

 

워낙..시중은행의 금리가 낮은 것은 다 아시겠지만..

요즘에는 저축은행의 금리도 썩..기대를 크게 할 수 없는 수준이라는 것도 사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 노력을 하는데요..

 

은행권에서는 소위 말하는 고금리 적금을 몇 가지씩 판매하고 있지만,

말 그대로 과연 고금리인지...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고금리 적금인 국민은행의 KB굿플랜 적금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

요즘 같은 낮은 금리의 금융상품이 많을 때..

어떻게 내 자산을 활용해 돈을 효율적으로 모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금리 적금? 국민은행 KB굿플랜적금에 대해 알아보자!

 

 

 

 

국민은행의 KB굿플랜적금은 ..요즘 3~4%대의 시중은행의 상품 중..

거의 유일하게 2000년 초반과 비슷한 10%대의 금리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적금인데요.

 

이 적금의 기본 금리는 연 3.8%로 2012년 6월 기준 0.2% 하락한 금리를 보여주고 있네요.

KB굿플랜적금의 특징을 보자면 KB카드와 연동되어 카드를 많이 쓸 수록 KB카드의 포인트인 포인트리를 적립시켜 주는

시스템으로 최대 9.8%상당의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은 1년으로 가입 시 등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에 한해 1년 단위로 2회 자동 재가입이 가능한데,

최초 계약기간을 포함하면 최대 3년까지 이 적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이율은 3.8%"고금리 아닌데?" 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이 적금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의 KB굿플랜카드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죠.

물론..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고 이미 국민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미 사용중인 카드를 교체하고

이 적금에 가입을 해서 충분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지만..

 

단순히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 새로운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은 그다지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적립률이 높은 카드사의 카드를 이용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죠.

 

그렇다면.."연 9.8% 금리는 뭐지" 하며 궁금할 수 있겠죠.

연 9.8%의 금리는 굿플랜신용카드를 이용할 경우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의 20%의 상당액과 특별적립포인트리에 대해

연 6.0%의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

 

쉽게 이야기 하자면 굿플랜카드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전월 실적의 20%의 금액이 KB굿플랜적금을 가입한 계좌로

이체가 되면서 월 30만원이 자동으로 저축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월 30만원이 최대 이기 때문에 저축한도는 연 360만원이 됩니다.)

 

KB굿플랜카드를 사용함으로써 만기시 적축되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찾을 수 있으니..

체감상 9.8%의 적금이 맞기는 하지만..은행의 함정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카드를 많이 써야 최대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이죠.

(굿플랜 체크카드의 경우는 1%만 적립이 됩니다..즉 신용카드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는거..)

 

KB굿플랜적금은 한 마디로 적금+카드를 결합 시킨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금리시대, 고금리적금만이 답이 아니다!

 

 

 

요즘..재테크를 하는 분들을 보면 1%라도 높은 적금에 가입을 하기 위해 이리저리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높으 금리를 받는 다면 한푼이라도 더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좋기는 하지만..

 

물가상승률을 생각해 본다면 시중은행이나 저축은행의 적금 상품은 말 그대로..재미를 보기가 힘든 것이 사실 입니다.

차라리...이런 노력을 다른 금융금융 상품을 찾는데 쓰면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느데 말이죠.

특히나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적금에는 최소로 투자를 하고 약간은 공격적인 재테크를 해야 합니다.

 

특히나..오늘 이야기한 고금리적금KB굿플랜적금만 보더라도..10%에 육박하는 금리를 제공 받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

저축한도가 360만원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정작 1년을 투자해서 만기시 받을 수 있는 이자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물론 뭐 없는 것 보다는 낫긴 하지만요.

 

문제는..우대금리를 최대한으로 받기 위해서는 카드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는 것인데.,.

카드사용으로 인해 우대금리를 노렸다가는..지출계획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썩 좋은 상품이라고는 볼 수 없는것이죠.

위에도 이야기 했지만..은행의 함정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이런 적금으로 수익을 올린다는 생각 보다는,

내 재무상황을 제대로 파악해 1~2년 짜리 단기 상품 보다는..중장기 상품을 "해지 없이" 만기까지

채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적금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강제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돈을 모으기 좋죠.

 

하지만 이런 적금에 올인을 하기 보다는..적금은 오~래 두고 투자할 안전자산으로 분류를 하고,

조금 더 공격적으로 분산투자를 해야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데요.

 

물론..투자라는 말이 있엇서 그런지 시작도 하기 전에 겁을 내는 분들이 있는데..

요즘에는 재무설계를 통해 자신의 투자성향 부터 파악을 한 후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맞춤형 투자의 방법을

무료로 상담을 통해 제공 하는 곳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예전과 같지 않게 우리 같은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들이 많아졌는데...

그래서 그런지 재테크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참 좋아진 것 같네요.

 

많은 재무설계센터 중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은 한국재무설계연구소인데,

금융지주사에서 주관을 하고 있어 신뢰도와 재무설계사분들의 실력이 이미 검증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매월 3~4천명의 분들이 무료로 상담을 받아 재테크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는 것 이겠죠?

 

이 한국재무설계연구소의 재무설계사 분들은 투자상품에 대한 부분을 ..

증권사, 자산운용사의 상담원 분들과는 달리..

수익에 대한 수수료와는 전혀 관계가 없기 때문에 가장 좋은 투자 및 금융상품을 추천해 주시는 것은 물론..

 

자산을 불리기 위한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상담을 통해 수립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과정이 "무료"라 부담이 하나도 없다는 것도 하나의 큰 메리트 같네요!

 

한국재무설계연구소[바로가기] : 재테크 부터 내집마련 설계까지! 분산투자에 대한 노하우 제공!

 

 

 

[TIP]나의 재테크 수준은 어느 정도일까? 테스트 해보기!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