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자유입출금통장 추천 두드림2u통장

반응형

자유입출금통장 추천 두드림2u통장

 

 

 

요즘은 참~ 돈 모으기가 힘든 시기인 것 같습니다.

뭐...이런 시기가 한두해 이어져 오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매번 피부로 느끼는 어려움은..날이 갈수록 더해지는것 같네요.

 

신문을 보면 우리 나라 뿐만이 아니라 유럽금융도 점점 상황이 안 좋아지고 있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는데,

정치하는 분들은 나라를 살리겠습니다~ 경제를 살리겠습니다~라고 외치고 있지만

뭐.. 이런 말을 곧이 곧대로 믿고 20년 동안 투표를 했는데 별로 달라지는건 없다는 것이 현실이네요~

(그래도 투표는 열심히 합시당~)

 

그렇기 때문에...높으신분들을 믿는 것보다는 내가 정신을 잘 차려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내 자산을 지키고 자산을 불리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결코 돈을 벌 수 없고 남탓만 하는 악순환을 겪게 되는데요..

더군다나 요즘 같은 금융이 불안정한 상황에서는 돈을 묶어두는 것 보다 적당한 금리를 받으면서

언제든 돈을 찾을 수 있어 자금융통에 적합한 자유적립식 통장이 상당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월복리에 높은 이자, 입출금까지 자유로운 스탠다드차타드은행두드림u통장이 개인적으로는

참 메리트 있는 금융상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탠다드차타드 은행두드림U통장의 금리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탠다드차타트 두드림u통장,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스탠다드 차타드..이름이 상당히 어렵죠?

저는 이..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이 새로 생긴 은행인줄 알고..엉? 머여 저축은행이 새로 생겼나? 이랬는데요..

알고보니 SC제일은행스탠다드 차타드로 이름을 변경을 했던 것이었네요..

 

흠...궁금한게..왜 요즘 은행들이 전부 영어를 쓰고 있을까요?

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으로..농협도..NH농협으로..기업은행도 IBK기업은행으로..등등..

대부분의 시중은행들이 이런식으로 이름을 변경 했는데...흠..무슨 공식이라도 있는걸가요? 궁금하네요~

 

얘기가 좀 샜는데요..-_-;;;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에서 적극 추천하는 인기 많은 자유입출금통장인 두드림u통장,

금리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죠!

 

 

 

 

두드림u통장은 20대 부터 60대에 걸쳐 연령별로 다양하게 가입을 해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고 있는데요.

"더욱 차별화된 높은 금리를 드리는 월 복리 자유입출금예금" 입니다.

 

개인만 가입을 할 수 있고 자유입출금식 저축예금으로 가입금액의 제한이 없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가장 궁금한 약저이율입금 회차 별 예치기간에 따라 다른데,

매 입금일로 부터 30일 까지는 연 0.01%,

31일 부터 180일 까지는 연 3.80%,

181일 부터는 연 3%의 약정 이율이 적용되는데요..이 이율은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이 금리 적용이 되느 부분이 이해가 안 가실다면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여유돈을 31일 부터 180일 까지 예치를 한다면 6개월 동안 3.8%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는거..

물론..이자소득세 15.3%를 떼기는 하지만....

입출금이 자유롭다 보니 현금의유동성을 확보할 하며 저축을 할 수 있고~

상당히 높으 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참 괜찮은 것 같죠?

 

그리고..2012년 10월 4일 부터 2012년 12월 31일 까지 "몰란던 통장"개설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이폰5 또는 갤럭시노트2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이 이벤트는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면 된다고 해요.

 

 

 

 

 

 

저축예금과 함께 분산투자는 재테크의 기본!


 

 

 

꽤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의 두드림u통장..

거기에 자유로운 입출금까지 ..참 메리트 있는 금융상품인 것은 확실하다 보니.

점점 가입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긴 한데요..

 

하지만 이 안에 함정이 숨어 있다는 사실..ㅠㅠ

 

바로.. 두드림u통장이율지급방식에 포커스를 맞춰봐야 하는데요.

두드림 u통장은 선입선출법이라는 계산법을 적용하는데 저 같은 일반인들에게는 ..이게 결코 쉽지 않은 계산법이라..

이게 좋은거야? 나쁜거야? 알 수 없으니 은행에 가서 물어보지만...

당연히 은행에서는 유리한 쪽으로 말을 하겠죠..

 

이 선입선출법에 대해 조금 알아보니..대~강 계산 방식이 이렇더라구요.

예를 들어 한 달 사이에 100만원을  예치를 했을 경우 한달이 지난 후 100만원을 인출을 했다고 하면,

여기서 선입선출법이 적용될 경우..

인출한 100만원을 입금한 첫날로 규정하기 때문에 최소 이율을 적용받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저도 알아보기는 했지만...이 계산법이 워낙 복잡하고, 기간에 따라 차등적으로 이율이 적용이 되는 등..

내 수익에 직결되는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따져보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 사실 입니다.

 

게다가  요즘..재테크를 하는 분들을 보면 1%라도 높은 적금에 가입을 하기 위해 이리저리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높으 금리를 받는 다면 한푼이라도 더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좋기는 하지만..

물가상승률을 생각해 본다면 시중은행이나 저축은행의 적금 상품은 말 그대로..재미를 보기가 힘든 것이 사실 입니다.

 

차라리...이런 노력을 다른 금융금융 상품을 찾는데 쓰면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느데 말이죠.

특히나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적금에는 최소로 투자를 하고 약간은 공격적인 재테크를 해야 합니다.

 

물론,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의 두드림u통장은 활용하기에 따라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기는 하지만..

일단 최고금리를 받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이런 적금으로 수익을 올린다는 생각 보다는,

내 재무상황을 제대로 파악해 1~2년 짜리 단기 상품 보다는..중장기 상품을 "해지 없이" 만기까지

채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적금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강제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돈을 모으기 좋죠.

 

하지만 이런 적금에 올인을 하기 보다는..적금은 오~래 두고 투자할 안전자산으로 분류를 하고,

조금 더 공격적으로 분산투자를 해야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데요.

 

물론..투자라는 말이 있엇서 그런지 시작도 하기 전에 겁을 내는 분들이 있는데..

요즘에는 재무설계를 통해 자신의 투자성향 부터 파악을 한 후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맞춤형 투자의 방법을

무료로 상담을 통해 제공 하는 곳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예전과 같지 않게 우리 같은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들이 많아졌는데...

그래서 그런지 재테크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참 좋아진 것 같네요.

 

많은 재무설계센터 중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은 재무설계연구소인데,

금융지주사에서 주관을 하고 있어 신뢰도와 재무설계사분들의 실력이 이미 검증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매월 3~4천명의 분들이 무료로 상담을 받아 재테크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는 것 이겠죠?

 

이 재무설계연구소의 재무설계사 분들은 투자상품에 대한 부분을 ..

증권사, 자산운용사의 상담원 분들과는 달리..

수익에 대한 수수료와는 전혀 관계가 없기 때문에 가장 좋은 투자 및 금융상품을 추천해 주시는 것은 물론..

 

자산을 불리기 위한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상담을 통해 수립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과정이 "무료"라 부담이 하나도 없다는 것도 하나의 큰 메리트 같네요!

 

재무설계연구소[바로가기] : 재테크 부터 내집마련 설계까지! 분산투자에 대한 노하우 제공!

 

 

 

[TIP]나의 재테크 수준은 어느 정도일까? 테스트 해보기!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