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오늘 대선 투표 하고 오셨나요?

반응형

 

오늘 대선 투표 하고 오셨나요?

 

 

 

성인이 되고 난 이후 3번째 맞이하는 대통령선거 투표 네요..

그런데 이번에 처음으로 투표를 해본 것 같아요.

 

이번에도 투표를 하면서...

참으로 많은 고민을 했는데, 오늘 아침에 생각이 바뀌어서 다른 후보를

찍고 왔네요..

 

집에서 TV를 보면서 선거 투표율을 보니 이번에는 정말 높네요.

75.8%로 유권자 4050만7842명 중에서 3072만 2912명이 투표를 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를 하고 있다는 것 이겠죠?

 

이제 곧 바뀌게 되는 정부에 대한 불신과 변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참여 하셨고..

또 그만큼 현재 경제가 어렵다고 이야기 할 수도 있겠고, 또 반대로 다른 희망을 꿈꾸고

있는 분들도 많으시겠죠.

 

저는 저희집 근처의 고등학교에서 투표를 진행하더라구요..

그래서 차타고 가는데 2분? 투표하는데 3~4분 걸린 것 같네요...

기다리고 뭐 그런 것은 없더라구요.

이렇게 간단하다니....

 

그런데 이번 대선을 보면...참 예상을 뒤엎더라구요....

역시 루머는 루머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여자라서 박근혜 뽑을꺼야!!"

이러한 여성분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오늘 분석된 결과를 보면....

문재인 후보가 20~30대에게 더 인기가 많더라구요..

박근혜 후보는 50~60대에게 인기가 높구요....

 

 

어쨋든 이번선거는 참으로 박빙이네요...

지금 시간이 9시인데..개표33%인 상황에서 박근혜 후보가 앞서고 있네요.

아무래도 뒤집히기는 어려울까요?

 

기대가 되네요..두근두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