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어린이적금 추천 - KB주니어Start적금

반응형

어린이적금 추천 - 우리토마스적금

 

 

 

예전..저희 때는 초등학교가 국민학교라는 이름이었는데요.

저희 학교 다닐 때는 매월 일정금액을 통장에 저축하는 일종의 적금을 학교에서 진행했던 기억이 있네요.

 

당시에는 이런 걸 뭐하러 하나..이런 생각을 했지만,

국민학교 다니는 내내 엄청 소액이라도 졸업 때 받아 중학교 교복을 전혀 부담 없이 맞추고,

그 금액으로 졸업선물 까지 살 수 있는 것을 보며.. 나도 저축할걸..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은 아이들을 위해 부모님들이 먼저 어린이보험, 어린이교육보험 등을 먼저 찾아 가입을 하는데,

은행권들에서도  어린이들을 위한 적금 상품 판매를 하고 있네요.

 

어린이적금의 팩트는 아이들의 용돈을 통장에 관리하며,

우대이율을 적용 받아 목돈을 마련해 아이들이 커가면서 필요한 금액을 대비한다는 것이네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어린이적금인  KB주니어Star적금의 특징과 금리에 대해

알아볼까 하네요.

 

 

 

 

 

 

 

 

 

어린이적금 추천! 우리토마스적금, KB주니어Star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KB주니어Star통장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이 KB주니어Star 통장은 실제 이름 보다 뽀로로통장이라고 불렸는데..

음..라이센스 계약기간이 끝났는지 이제는 모델이 변했네요.

 

뭐..뽀통령은 없지만 여전히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들을 위해 많은 가입을 하는 금융상품 이네요.

 

 

 

 

 

 

 

자녀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보장하는 무료보험서비스와 인터넷 영어교육 할인 등 맞춤형

부가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있는 금융상품 이네요.

 

가입대상은 18세미만 누구나 가입을 할 수 있는데..뭐 굳이 어린이가 아니라도 가입을 할 수는 있겠지만..

일단 상품 자체가 어린이들을 위한 냄새를 풀~풀~ 풍기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은 잘 가입하지 않을듯..)

 

KB주니어Star적금은 자녀안심보험서비스와 인터넷 영어교육 할인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 두가지 부가혜택에 대한 부분은 아래의 표를 통해 알아볼 수 있네요.

 

 

 

 

 

 

이제..가장 중요한 부분인 금리우대금리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보통..이 뽀로로적금4%금리라는 말에 혹~ 하지만..기본금리가 아니라..기본금리+우대금리의 적용을 받았을 때,

최대금리 3.80% 까지 적용이될 경우를 말하고 있네요.

 

즉..기본금리 3.30%에 아래의 우대금리 적용이율을 적용 시켰을 때 말이죠.

 

 

 

 

 

 

음..우대이율 이라고는 하지만..다분히 국민은행의 의도가 보이네요.

추가로 통장 가입, 가족 3명이 국민은행 가족고객으로 등록이 되어 잇어야 한다는 것..이네요.

 

뭐, 추가로 통장 개설을 하려고 했다면 KB주니어통장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기는 하네요.

 

 

 

 

 

 

 

 

내 아이를 위해 적금도 좋지만, 투자상품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현재도 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거의 은행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적금을 판매하고는 있어서 그런지..

참 상품을 비교해 가입하기가 정말 쉽지가 않네요.

 

그렇다고 무작정 주거래 은행의 적금에 가입을 하거나 주위의 어설픈 정보로 가입을 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죠.

물론..가입을 해서 아이들에게 저축의 중요성과 습관을 미리 알게 해준다는 취지는 좋지만..

어쨋든 적금에 가입을 하는 이유는 수익률이 아닐까요?

 

가장 좋은 것은 이런 취지와 수익률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것 이겠지만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적금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멀리보고 교육자금 마련을 위한 투자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이지 않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가만히 생각을 해보면..부모님들이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부담을 느끼는 부분이 바로 "교육자금"이니까요.

 

문제는...아이들의 교육자금을 마련에 집중을 하다보니,

막상 부모님들의 노후준비를 소홀히 하게 되는 경향이 있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자녀들을 위한 교육자금 마련과 노후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기간별, 목표별 재무설계포트폴리오를 미리 미리 수립을 해둬야 한다는 것이죠.

 

요즘 이런 포트폴리오 수립을 무료로 해주는 재무설계센터가 많아졌는데,

이런 재무설게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교육자금 마련, 노후설계 등 재테크에 대한 부분을

전문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네요.

 

분명 단 한번 재무설계를 받아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장담 합니다.

뭐..일단 무료라는 것이 최대의 메리트 같네요.

 

한국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매월 3~4천명의 분들이 무료 재무설계 및 맞춤형 재테크 플랜 무료 제공!

 

 

 

<무료재무설계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