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자료

[커피프랜차이즈창업비용] 커피전문점 매출순위, 커피전문점 점유율 보다 중요한 것은?

반응형

[커피프랜차이즈창업비용] 커피전문점 매출순위, 커피전문점 점유율 보다 중요한 것은?


많은 분들이 커피전문점 창업을 생각 하시고 계시는데,
보통 매출순위나 점유율 등을 많이 중요하게 생각하시더군요...

일단 커피프랜차이즈를 창업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분명 여러가지 고민이 될 것 이고,
아무래도 돈과 관련해서 돈 잘 버는 커피전문점이 좋은 거지~ 라고 단순하게 생각하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남들이 잘 번다고 나도 잘번다는 보장 있나요?

엄연히 말해~
커피전문점이 성공 적이려면 몇가지 요소가 뒷 받침 되어야 한다는 사실 아시죠?

아마 가장 중요한 것은 자리일 것 입니다.
그리고 인테리어, 맛, 등등을 고려하셔야 겠지요...

개인적으로 커피전문점을 찾을때 맛집처럼 찾아가나요?

절대 아니죠! 그냥 눈에 보이는 곳으로 갑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곳에 여러개가 있으면? 당연히 골라서 가겠죠....



커피프랜차이즈 창업 시 고려해야 할 점


1. 제대로 된 상권분석을 해 주는가?


아무리 잘나가는 곳이라도 경쟁자가 생기면 매출은 조금이라도 줄기 마련입니다.
좋은 자리에 최대한 경쟁이 없는 곳에서 오픈 하는 것이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이라고 냅다 오픈 할 경우...
주변 경쟁에 매출은 별로인 상황에서 자리목은 비싸 적자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디에서 오픈하느냐~ 요것은 가장 중요한데, 몇군데 상담을 받아보니 어이없는 곳에 차리게
하는 곳도 있더군요...상권분석을 아예 안하는가 봅니다.


2. 인테리어 비용은 적당한가?


인테리어가 평범한데, 인테리어 비용은 비싼 프랜차이즈 들도 있습니다.
다들 특징들이 있는데 이부분은 아무래도 여러군데 상담을 받아봐야 감이 오겠죠?
물론 인테리어도 본인의 마음에 맞아야 합니다.


3. 로열티는 얼마나 되는가?


알아보니 로열티가 가지 각색이더군요...
물론 저렴할 수록 좋겠지만, 메이져 급이라고 비싸다, 싸다 할 수는 없습니다.


4. 직원 교육은 잘 시켜주는 곳인가?


커피전문점을 운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 바로 직원입니다.
대부분 커피프랜차이즈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초보인 경우가 많은데,  많은 부분에 있어서 직원에게
의존하게 됩니다. 직원의 기본 예절부터 커피와 디저트를 제대로 하고, 커피숍운영까지 전반적인 모든부분을
맡기는 것이 큰 만큼 제대로 된 교육이 필요 합니다.


5. 손님을 끌어 모을만한 무언가가 있는가?


요새 커피전문점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손님을 끌어모을 만한 +@가 있어야 겠죠?
요새 많이 오픈하고 있는 프랜차이즈들을 둘러본다면, 어떤점이 여기로 사람을 오게 하는가?
라는 점을 알게 되겠죠....


[커피프랜차이즈 창업 TIP]

프랜차이즈 창업 한두푼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또 내 인생을 좌우하게 될지도 모르는데 쉽게 결정해서는 안되는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상 창업을 해보고 후회하는 것 보다는 여러가지 맘에 두고 있는 프랜차이즈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말그대로 발품을 팔라는 것이죠!

저도 여러군데에서 창업컨설팅을 받아봤었는데, 그중에 가장 맘에 드는 것이 주커피 더군요...
그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설명하기로 할께요.....일단 꼭 주커피 창업이 아니더라도 이런저런 창업에 대해 좋은 이야기도 들어 볼 수 있으며, 만약 창업하게 되면 500만원 혜택의 지원을 해준다고 하니, 상담한번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물론 다른커피전문점에 대한 동향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주커피 창업컨설팅] - 가맹점 상담 신청, 유선상담 및 커피숍창업비용, 주커피 안내자료 제공




살펴보니...제법 땡기지 않나요?
물론 직접 봐야 아시겠지만, 상담을 받아보는 것 만으로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당장 커피전문점 창업을 하지 않더라도, 그리고 굳이 주커피를 창업할 생각이 없더라도,
한번쯤 창업컨설팅을 받아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한두푼 들어가는 창업이 아닌만큼
꼭 후회없이 알아보고 하시기 바랍니다!

[주커피 창업컨설팅] - 가맹점 상담 신청, 유선상담 및 커피숍창업비용, 주커피 안내자료 제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