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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 연재

CPA광고 전환율!? 왜 개인차가 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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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하면서 전환이 최대한 많이 나왔으면 하죠?

저 또한 마찬가지로 항상 그것에 대해 고민해 왔습니다.

 

 

 

 

CPA광고 전환율은 클릭이 100클릭이 나오면...최소 10개의 DB가 들어와야 하는데......

10%가 가장 이상적이죠. 물론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만은....어쨋든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들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어쨋든 하루에 수익글에서 100클릭 정도 발생한다면....

3만원 짜리 아이템이고, 전환율이 10% 라면 매일 30만원의 수익이 생기는 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환율은 굉장히 중요한데요........

 

블로그로 CPA광고를 진행하면서 아이템 별로 전환율이 굉장히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있더군요.

크게 2가지로 나뉘어 보면...

 

1) 광고 아이템 별로 전환율의 차이가 난다! (시스템차)

2) 같은 아이템과 사이트를 광고해도 전환율에 차이가 난다. (개인차)

 

오늘 이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광고 마다 전환율이 차이나는 이유는!?


 

 

아이템 별로 CPA광고  전환율의 차이가 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왜냐하면....아이템 별로 키워드가 다르고, 키워드 마다 월 검색수가 다릅니다.

휴지를 사려는 사람과 차를 사려는 사람의 숫자가 다른 것은 당연하고, 휴지를 사려는

사람이 더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반 의미가 없지만, 또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게 뭐냐면....바로 같은 아이템의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전환율의 차이가 나타나는 경우 입니다.

보통 전환율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1) 홈페이지의 인지도에 따른 CPA광고 전환율 차이

 

일단...광고 모델에 따라 전환율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온라인 광고에서 절대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그렇다고 무시할 수 있는 것도 아니더군요. 다만...인지도가 빵빵한 광고 모델이 있다고 하더라도 실패하는 경우는 얼마든지 찾을 수 있기 때문에 CPA광고 전환율에 도움이 되는 정도이지, 시스템적으로 부족하다면 당연히 없어도 못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2) 웹표준과 최적화에 따른 CPA광고 전환율 차이

 

일단 이부분도 굉장히 중요하더군요. 특히 모바일 페이지가 정말 중요 합니다.

전환율이 눈에 보이게 올라가는 것 중 하나가 모바일 페이지 더군요...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서 깨지는 것들이 있다면 상당히 신뢰도가 떨어 집니다.

그럴 경우 전환율은 떨어지기 마련이죠.

 

EURT CPA도 아직 부족한 점들이 많지만, 이러한 부분을 하나하나 해결하기 위해 퍼블리셔를 따로 채용할 정도로 이부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3) 제휴CPA 업체별 차이에 따른 CPA광고 전환율 차이

 

저도 파트너 생활을 오래 했었고, 또 CPA도 운영을 해보니...정말 CPA 사이트의 시스템이 중요하더군요. 쿠키를 제대로 뿌려서 인식을 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서 블로거의 실적으로 인정이 되지 않을 수도 있고, 될 수도 있겟죠???

똑같은 광고에서 링크 코드만 바꾸었을 뿐인데, DB숫자가 줄어버리는 황당한 결과가 있기 때문에 CPA 업체를 선정하는데 굉장히 신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이 즐겨 찾기 등이나 또 링크를 눌러서 나갔다가 다시 방문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까지 다 잡아줘야 전환율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에우르트 CPA는 대부분의 링크코드를 잡기 위해서 상당히 정교하고 정확한 시스템을 탑재 했습니다.

카봉의 경우 검색을 통해 글을 읽고 파트너 코드로 링크를 클릭 한 후...그 창을 끄고 네이버에서 카봉을 검색해 들어가 신청을 해도 기존 눌럿던 파트너 코드로 실적이 잡힙니다. (좀 전에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잘 되네요..)

 

링크코드를 한번 클릭하고 즐겨 찾기를 해 놓은 후 해도 파트너 코드로 잡힙니다만........사용자가 쿠키를 삭제 했다면 실적으로 잡히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게 쿠키를 잘 삭제하지 않기 때문에...대부분의 실적이 잡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개인별 CPA광고 전환율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제일 상위권 블로거와 하위권 블로거...그 중 전환율의 차이가 있습니다.

무조건 수익금이 높은 블로거가 전환율(10% 라면 10클릭당 1개의 신청)이 높을 확율이 있습니다...

 

왜일까요!?

 

바로...키워드를 잘 잡았기 때문 입니다..

메인 키워드...핵심 키워드..알짜배기 키워드...보통 상위권 블로거들이 노출을 시키고 있고, 그들이 대부분 CPA사이트에서 랭킹안에 들어 있는 사람들 입니다.

 

제가 여태까지 경험해본 결과 경쟁이 심한 키워드(월 조회수가 높은 연관도가 매우 높은 키워드)가 가장 전환율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세부의 세부키워드를 점유하는 방식은 물론 DB가 생성 되지만...전환율 자체는 그리 높지 않더군요....

 

물론 전환율이 높지 않다고 하더라도...트래픽이 많으면 자연스럽게 수익도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전환율 5%인 사람과 10% 사람이 있다고 할 때....

5% 사람이 200클릭을 만들고..10% 사람이 100클릭 나오면...뭐 똑같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전환율이기 때문에....

같은 클릭이라면 전환율이 높은 것이 수익률도 좋겠죠..

 

그리고 세세하게...광고 배치...글빨...고객의 니즈...등이 있겠지만....

그러한 부분들은 어느정도 차이는 있어도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같은 조건이라면 더 뛰어나게 들어오겠죠...

뭐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고수와 하수의 차이는 종이한장 차이라고.......

글 조금 잘쓰는 것, 광고배치 잘하는 것, 글 깔끔하게 쓰는 것, 광고티가 안나는 광고 등 다양한 기술들이 모였을 때에는 요게 또 큰 차이를 보여주더군요...뭐 물론 이러한 부분들은 노출이라는 대전제가 해결 되고 난 후 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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