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목돈굴리기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 추천

반응형
[목돈굴리기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 추천]


사실 돈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목돈을 잘 운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마구마구 쓰다가 정신을 차려보면 그동안 직장을 왜 다녔지? 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ㅋㅋ

여태까지 했던 많은 노동들이 물거품이 된것 같죠(사실 자기가 다 썻으면서)
어쨋든 정신을 차리고 저축을 하기 시작합니다. 단기간에 되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나다 보면 슬슬 목돈이 모이게
됩니다.

자 목돈을 왜 모을까요?
단순히 그냥? 비싼것을 사기 위해?

여러가지 정답들이 있겠지만 목돈을 모으는 가장 첫번째 이유는...
바로 작은 목돈을 더 큰 목돈으로 불리기 위해서 이기도 합니다.

물론 무언가를 하기 위해, 혹은 집을 장만하기 위해 만드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목돈이라는 돈의 개념이 약간 추상적이기도 합니다.

어쨋든 무언가를 하든 목돈을 불리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게 맘처럼 쉽지는 않죠.

가만히 두자니 물가 상승률때문에 가만히 둘수도 없고,
그래서 예금에 넣어놔도 역시 물가 상승률을 따라가기가 버겁고.
그렇다고 투자를 하자니 원금에 손실이 올까바 무섭고...

아마 많은 고민이 있을 것 입니다. 일단 목돈을 굴리기 전에 기본적으로 어떠한 수단이 있는지 정도는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겠죠???

 


목돈 굴리기 초단기 금융상품(초단기~1년)


CMA통장



CMA통장의 경우 하루만 넣어놔도 이자가 붙는다! 라는 식의 의미로 매우 유명한 상품입니다.
고객이 예치한 자금을 어음이나 채권 등을 투자해 그 수익을 돌려주는 상품입니다.
보통 6개월 이하의 단기 자금을 보관할때 많이 사용합니다.


MMF



유가증권등의 운용비율에 대한 제약이 없습니다. 또한 자산을 주로 단기성 자산에 투자를 하는
상품입니다. CMA와 마찬가지로 6개월 이하의 단기 유동성 자금이 있을 때 활용하는 것이 좋은 상품입니다.


MMT



MMT는 콜이나 기업비용, 양도성 예금증서와 같은 단기채권에 집중투자해 얻은 수익을 돌려주는 초단기 입출식 식탄 상품입니다. MMF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거기에다가 당일환매, 당일매수가 가능합니다.


MMDA



MMDA는 확정금리형 금융상품입니다.
입금과 출금이 자유로우며, 이체, 결제 기능이 자유롭습니다. 5000만원 한도내에서는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이율은 보통예금보다 높기 때문에 기왕이면 보통예금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요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돈 굴리기 단기금융상품(1~3년)



채권

채권은 금융기관, 정부 등이 일반인으로 부터 자금을 일시에 조달받기 위해서 발행하는 증서 입니다.
어디서 발행하는 채권이냐에 따라 정부에서 발행한 채권이면 국채, 정부채라고 하기도 하며, 금융회사에서 발행한 물품의 경우 금융채라고 합니다.
일단 채권의 경우 수익성이 있으면서도 안전한 것이 특징입니다.
보통 다른 투자상품처럼 금리나 시장상황을 보고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발행한 곳의 지불능력을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

적금은 은행에 일정기간동안 예금을 하고 계약기간이 끝나면 약정한 이자와 원금을 모두 돌려받는 금융상품입니다.
우리 국민들에게 가장 친숙한 상품이죠.


예금

계약에 의해서 금융기관에 예금주로부터 운용을 위탁받는 금융상품입니다.
보통 목돈을 넣어서 약정된 기간 후에 이자와 같이 돌려받는 형태로 운용합니다.
예금또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금융상품이죠.



목돈 굴리기 중장기상품(3년~5년)



주택청약종합저축

민영주택과 공영주택 구분없이 청약이 가능한 통장입니다.
예전에는 청약저축, 부금, 예금 등으로 나뉘어져 있었으나 지금은 통합되었죠. 그것은 주택청약종합저축입니다.
납입금액이 2~5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세금우대 상품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금액을 저축할 수 없습니다.
일단 청약을 논외로 하더라도 세금적으로 우대가 있기 때문에 저축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상품입니다.


펀드

불특정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집해 실적에 따라 배당하는 투자상품입니다.
직접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산운용사에게 맡겨 자산운용사가 대신 투자를 해주는 금융상품입니다.
국내 주식, 채권에 투자하는 국내펀드와 해외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하는 해외펀드가 있습니다.


정말 저축이나 투자를 할 수 있는 수단이 많죠?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사실 감이 잡히지 않는 분들이 많을꺼예요.

큰 목돈을 굴릴때에는 가장 중요한 것이 위험분산과 수익률을 적정히 조절하는 것입니다.
최소 7%의 수익률을 노리면서 위험은 최대로 낮추는 것이 중요하죠.

근데 일단 상품도 여러 금융회사에서 나오기 때문에 어떤것을 선택할지...
거기에 어떤식으로 나뉘어 운용할지 많은 고민이 됩니다.

이럴때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무료재무설계 입니다.
전문가가 직접 자산운용을 도와드리며, 관리까지 해주는데 비용이 일체 들지 않습니다.
모든것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죠.

저도 받아봤는데, 일체의 금액요구도 없었고, 어떻게 하는지만 알려주시더라구요.
직접 가입하고 하는 것은 직접 다 했고, 어떤곳은 도중에 유료로 전환을 한다고 하던데
그런것이 전혀 없었습니다. 한번 이용해 보세요. 주변에 많은 지인들에게 추천을 했고, 다들 만족스러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