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1억만들기 그 자체가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반응형
[1억만들기 그 자체가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재테크를 하면서 종자돈 천만원 가량을 만들게 되면 1억만들기에 목적을 두게 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1억만들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정말 더 중요한 것은 1억만들기가 아니라 1억을 만든후에 그 돈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와 얼마나 빨리 1억을 만들어 냇느냐 입니다.

1억을 모았는데, 나이가 많다면 그만큼 투자를 위한 시간이 적을 수가 있고, 또 1억을 만들어 놓고 돈 불리기에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죽은 1억이죠! ㅋㅋ

투자자의 연령, 상황에 따라 1억만들기가 아니라 목표기간을 통해 3억만들기 10억만들기를 해야 하는 분도 있다는 것 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목표를 세우는 것도 성공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1억만들기 방법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일단 돈을 버는 것 보다는 덜 쓰는 것이 돈을 더 빠르게 모으는 길 입니다.
거기에다가 돈을 모으기 위해 금융상품을 선택 할대 세금 우대 상품을 위주로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금 절세도 절세지만, 이자소득세 15.4% 나가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금리 1% 차이나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과 같죠...

이자 및 수수료 나가는 것이 아깝게 느껴지기 전에 미리 신용도 관리를 해야 합니다.
나중에 집을 구매해서 담보대출을 받을때 이자율에 차이가 어마어마 하다는 점은 아시죠? 미리 신용도를 관리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더 싼 이자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꼭 신용도 관리를 해야 합니다.

또한 경제공부도 시작해야 합니다. 
물론 직접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지금이 투자를 할 시기인지, 어떤 상품이 좋은지 등 일단 지속적으로 시장에 대해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를 함에 있어서 높은 수익을 바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살펴보면 아주 위험한 상품들이 많습니다. 물론 그에 따른 기대 수익률이 높을 수 있지만, 기껏 열심히 모은 원금을 날려버리면 얼마나 허무할지 상상이 가시죠? 물론 원금손실을 두려워 해서는 안되겠으나, 최대한 위험이 낮게끔 분산투자와 장기투자를 고려한다면 원금손실 확율이 거의 제로에 가까워질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재무설계를 정기적으로 받으셔야 합니다.
재무설계를 통해 내가 이루어야 하는 부분에 대하 어떻게 분산하고 어떤 기대수익률에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수 있는지 제대로 계획하고 예상한 후 진행해야 빠르게 이룰 수 있습니다. 단순히 저금만 하다가는 평생 저금만 하다가 끝나게 되죠.....요새는 무료재무설계도 많고, 거기에 유료이상으로 질도 좋기 때문에 시간투자만 한다면 그 이상의 이득을 볼 수 있으므로, 꼭 재무설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명심해야 할 것들


▶ 자동차와 신용카드는 현금흐름 파악에 장애가 됨은 물론 돈을 모으는데 적이기 때문에 멀리한다.
▶ 보장성 보험을 필수로 가입하되 최소한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돈을 모아서 전부 병원비로 써버리는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 노후대비를 위해 연봉의 10%는 장기투자로 준비한다.
    (지금의 월 30만원의 투자가 나중에 월 300~400만원의 연금으로 돌아온다)
▶ 절세형 금융상품부터 최대로 가입한다.
▶ 연봉 3천 기준 5년안에 1억을 모은다고 계획을 잡는다.
▶ 대출은 이용하지 않는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