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0대재테크 방법 어떤것이 중요할까?]

반응형
[20대재테크 방법 어떤것이 중요할까?]


많은 분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후회를 합니다.
첫번째 후회는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은것!
두번째는 어릴적 부터 돈좀 모아놓을 걸~~ 하는 것이죠. ㅋㅋ

그러나 섣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재테크에 교과서와 정석은 없습니다. 무조건 일직 시작했다고 유리하지는 하지만 이제라도 남들보다 열심히 하면 따라 갈 수 있습니다..

요새는 재테크에 대한 인식 때문에 20대부터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직 시작해서 나쁠것은 없고, 더 없이 유리한 재테크!! 

하지만 일찍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재테크를 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20대재테크, 무엇이 중요하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 설정



20대에 재테크를 시작하면 좋은 점은 생애주기를 토대로 처음부터 차곡차곡 인생설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설계안대로 인생이 흘러가지는 않지만, 목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크다.
20대재테크의 핵심은 목표설정이다.
취업, 이직, 자기계발, 결혼, 자녀계획, 내집마련, 노후대비 등 몇 세에 어떠한 것을 이룰 것인지 구체화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20대에 시작하는 재테크의 장점은?



20대재테크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시간입니다.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투자방식이 안정적일수도, 공격적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20대는 주가가 떨어져도 다시 일어나는데 까지 긴시간이 걸려도 기다릴 수 있는 시간이 있으므로,
안정적 성향이라 하더라도 공격적 투자를 시도해봄직하다.

사회초년생인 20대가 돈이 있으면 얼마나 있고, 손해가 나면 얼마나 날 것이며,
주가라는 것이 망하지만 않으면 떨어졌다가 다시 오르기 때문에 기다리면 만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금융상품 활용에 대한 이해, 투자는 20대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20대가 알아야 하는 금융상품 어떤것들이 있을까?


20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목돈(종잣돈)을 마련하는 것 입니다.
사실 그게 쉽나요? 차근차근 저축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죠. 소액이라도 조금씩 모으다보면
커지게 되는 것 이죠.

이를 위해 알아야 할 금융상품은 필수적으로 급여통장, 정기적금, 예금, CMA통장, 적립식펀드, 청약통장, 실비보험입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는 ETF, ELS, 연금저축 등이 있을 수 있죠....
자기계발 잊지 않아야 할 것은 금융상품에 대하여 아는 것만큼 본인의 직업에 대한 공부, 기타 자기계발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0대는 사회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 활동으로 인해 생기는 돈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것이죠....



20대 재테크 성공을 위한 생활습관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세 살 버릇 여든 간다.’ 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속담을 지금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0대에게 가슴에 새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정규교육을 마친 20대는 모든 일을 스스로 해야 합니다. 모든 책임은 이제 자신이 지는 성인입니다.
담배, 술, 쇼핑, 미용, 차, 카드 등 돈의 제어는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20대의 재테크 버릇이 평생 가게 됩니다.
저축과 절약, 현명한 소비가 몸에 베이지 않으면 앞에서 아무리 재테크를 외쳐도 뒤에서 돈이 줄줄 세니,
재테크 하는 의미가 없어지죠.



20대 재무설계를 통해 계획부터 제대로 잡을 것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제대로 정리할 수 있는 것 그것이 바로 재무설계 입니다.
재무설계사는 개인의 상황과 연령을 분석해 재무목표를 목표기간 안에 어떻게 달성하는지 구체적으로 설계 해 줍니다.
스스로 이해한 것을 확인하고 더 나아가 모자란 것을 채우고 과한 것은 버릴 수 있는 기회
재무설계는 20대부터 정기적으로 받으며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할 수 있는 곳에서 받는 것이 좋으며, 더군다나 무료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리더스리치의 경우 메리츠금융지주에서 파생된 회사이기 때문에 제대로된 니즈를 제시하므로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무료이기 때문에 시간투자만 하면 됩니다. 물론 요것도 할 수 없다면 아마 재테크 생각이 부족한 것일지도.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