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약간 점수 상승~~~ 판도의 변화가 있을까?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약간 점수 상승~~~ 판도의 변화가 있을까?



요새 몇일간 살펴보니 티스토리로 네이버 검색유입이 조금 증가했더군요...
괜찮은 키워드도 몇개 들어오던데, 확실히 무언가 로직이 변경 되기는 했나 봅니다.

요새 다음에서 네이버 블로거 들이 좀 보이던데,
그것과 영향이 있을까요?

다음에서 네이버 블로그 검색이 약간 상승한 것과 관계가 있는지 궁금하더군요...



하지만 티스토리가 얼마나 상승하든간에 작년때 만큼까지는 힘들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가 예전 같지만은 않겠지만 그대로~~ 어쩔수 없는 벽은 있을 것이라 생각하네요..

물론 티스토리가 상단을 못먹는다~~ 라는 말은 아니지만....
10개 써서 1~2개 상단먹는것과
5~6개 상단을 차지하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예전에 한창 블로그 열심히 할때, 제목에 키워드를 대략 3개 정도씩 넣었는데...
그중에 하나는 꼭 4위안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요새는 보통 1페이지 끝이나 2페이지 쯤에서 찾을 수 있더군요...
얼마전 외부블로그 수집 잘되게 바꾸었다고 했을때, 변액유니버셜보험 이라는 키워드를 먹고 있어서
오 이제 좋아지나 보다~~ 하고 열심히 했었는데...

확실히 힘들더군요.....
티스토리로 상단을 먹으려면 아마 하루에 5~6개씩은 꾸준히 발행을 해야 될 것 같아요^^

기왕이면 쉬운것을 하지....굳이 어려운 것을 하겠냐만은..
아무래도 에우르트로 알고 계신분들도 많고 1년반이상 동안 사용한 블로그를 단순히 네이버 상단에 조금 더 잘뜬다고
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죠~~~


네이버와 티스토리가 네이버 검색에서 동등할 날이 올까?

저는 아마 힘들다고 봅니다 ㅋㅋ
들어오는 방문자 수에서 부터 네이버와 티스토리 자체가 체감이 너무 큽니다.
네이버는 방문자 올리기가 너무 쉽더군요...

티스토리의 장점이 바로 네이버도 노리면서 다음도 노리는 것이었는데,
요새는 다음도 확답을 지을 수 없고, 반대로 네이버도 마찬가지니 어정쩡한 상태가 아닌가 싶습니다.

펜이 좋아야 공부를 잘하는 것이 아니듯, 꼭 네이버를 해야 잘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만큼 했으면 300만원 벌어야 하는데 250만원만 벌면 좀 그렇지 않을까요? ㅋㅋㅋ

빨리 티스토리가 정체성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얼마 전까지만해도 엄청 느리고, 노출도 잘 안되고, 쩝..어 중간한 상태였는데
좀 더 두고봐야 겠습니다. ㅋㅋㅋ 뭐 네이버 노출이 안되더라도 전 요 블로그는 버릴 생각이 없지만요~~~

기왕이면 잘되면 좋겠네요 ㅋㅋ 그냥 넉두리 였습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