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종신보험

종신보험추천 vs 정기보험추천

반응형
종신보험추천 vs 정기보험추천




종신보험추천 vs 정기보험추천에 대해 알아보자




혹시~? 내가 잘못되면 어쩌지...? 라는 생각들 한번쯤 안 해보신분들 없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세상을 살다보면 나 한테 무슨 일이 생길줄 알 수 있다면 좋겠지만,
불가능 하죠.

당장 내일 일도 모르는게 사람일인데 앞으로 생길 일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정말 건강하던, 어제 까지 매일 아침 조깅으로 하루를 시작했던 옆집 사는 최씨아저씨가 오늘 아침 쓰러져서
돌아가셨다는 얘기, 이런 얘기 가끔 들립니다.

최씨아저씨는 아침에 조깅을 하면서 "내일 내가 쓰려져 죽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을까요?
아니죠. 사람은 누구나 이 건강을 평생 유지할거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죠.

하지만 사람은 일은 정말 모르는겁니다.
저도 제 건강에 넘치는 자신감이 있었는데, 어느 날 좋을 일 하겠다고 헌혈을 했는데,
제 피는 못 쓴다고 하더군요.

이유는 간 수치가 보통 사람의 4배 이상 높게 나왔다는 거죠.

전 이유를 전혀 몰랐습니다. 평소 술은 거의 입에도 안 대구요. 담배도 안 피우는데요.

그래서 병원을 다니면서 치료를 받았죠.

저도 제가 간에 이상이 있을 줄은 몰랐던 거죠.

정말 그대로 놔두었으면 큰일 나뻔 했습니다.

이렇듯이, 사람의 앞일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대비를 하는 방법으로는,

요즘에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이 있습니다. 이 두 상품을 비교해 볼까요?

















종신보험추천 vs 정기보험 추천 :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비교






종신보험이란 평생을 보장해 주는 보험으로 사망 원인과는 상관 없이 보험금이 지급되는 상품 입니다.
언젠가는 한번은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자가 사망할 때까지를 보험기간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보험금은 사망했을 때에만 지급 됩니다. 주로 피보험자가 사망한 후의 유족의 생활 보장을 목적으로 하는 보험 상품 입니다.

정기보험이란
사망원인에 관계없이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것은 같지만, 고객이 필요한 기간을 선택해서 일정 기간만 보장을 있다는 점이 종신보험과 다른 점 입니다. 보험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종신보험에 비해서 약 60%정도의 저렴한 보험료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추천 vs 정기보험추천 : 필요이유

 




종신보험추천 정기보험추천 을 하는 이유는 바로 필요하기 떄문 입니다.

필요한 이유를 살표보자면 가정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한 가정의 가장이 예상치 못한 이유로 조기사망 했을때 남겨진 가족의 경제적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서 필요한 보험상품 입니다.

물론 과거에 비해서 조기사망이 줄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재해로 인한 사망이 아직까지는 많습니다.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장이 조기 사망할 경우에 남겨진 가족들이 받을 고통은 정신적으로는 물론 경제적으로도 크죠.

TV등이 매체에서 가끔 등장하는 가족들 이야기들이 있죠.
사고로 가장을 잃은 가정이 처하는 경제적 정신적 부담과 고통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휴먼드라마 등을 보셨을 겁니다.

그러한 일들이 과연 무조건 남의 일인것 마냥 생각해도 될까요?
전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당장 저 한테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거든요.

이 처럼 만약의 일이 났을때 종신보험 , 정기보험에 가입을 해놨더라면 세상에 남겨진 사랑하는 가족들이 처하는 고통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이유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특약을 추가로 가입하게 되면 암, 건강, 상해등의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장성 보험이기 때문에 연간 1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절세를 통한 재테크 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 합니다.












종신보험추천 vs 정기보험추천 : 두 보험의 차이는?





첫번째로 보험료의 차이가 있겠죠.
종신보험이 보험료가 정기보험에 비해 높은편 입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보험료의 종류에서도 좀 차이가 납니다.













종신보험추천 vs 정기보험추천 : 가입시 체크리스트

 





1.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본인에게 가장 적정한 가입금액 (사망보장액)을 결정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본인이 준비한 자금과 향후 필요로하는 자금의 재무설계를 통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종신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기존에 가입한 보험의 질병이나 재해, 사망의 보장이 있을 경우에는 기존에 있는 보험을 감안 해서 종신보험의 가입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2. 보험가입을 할때 건강하다면 건강체가입으로 보험료 5~10% 할인 혜택을 받으시면 됩니다.
종신보험은 일부상품에서 건강하여 진단을 받고 가입을 하면 건강체할인이란 옵션으로 일반 표준체 보다 5~10%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건강체 조건 ( 비흡연, 표준체중, 키, 몸무게, 정상혈압범위)가 되는지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필요하며, 건강체가 안될 경우에는 표준체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표준체가입이 안된다고 하면 무심사보험으로 종신보험을 가이하면 됩니다.

3. 하루라도 빨리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누히 강조하는 부분이죠. 어떤 보험이든 빨리가입을 하는것이 보험료 절약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종신보험은 보험연령이라는 것을 적용하는데 단 하루차이로 보험료가 오르고 안 오르고의 차이가 있습니다.


4. 특약은 자신에게 알 맞게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사망을 보장 합니다. 여기에 자기가 필요한 암 이나 질병등 특약을 가입하면 하나의 상품으로 여러가지 보험상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세테크설계를 고려해 봐야 합니다.

종신보험과 연금보험은 보장성보험이죠. 연간 100만원까지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망시에 유족들을 위한 상속자금이나 상속세 재원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종신보험 정기보험! 똑똑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보험비교몰[바로가기]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를 제공하는 No.1 무료상담 전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닷컴[바로가기] : 모든 보험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이미 가입한 보험의 보험료가 부담 스럽거나 보장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까지 돈불리기에 대한 도움은 물론 무료재무설계
 리모델링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