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리(강아지) 육성기

포메라니안 두리 이번에 중성화 수술을 했습니다~

반응형

포메라니안 두리 이번에 중성화 수술을 했습니다~




간만에 두리 글을 올리네요~
요새 엄청 자랐습니다. 5일만 있으면 이제 6개월이 되네요~

포메는 원숭이 시기가 오는데 이때 털이 엄청 빠지게 됩니다. 베넷털까지 쑥 빠지고,
어마어마하게 털갈이는 하는데, 5개월이 조금 지나고 부터 털이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지금은 털복숭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ㅋ

5개월이 지난지라 병원에서 중성화 수술을 강요하더군요.
마킹이나 생식기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고 하고, 저도 두리랑 오래살고 싶어서
중성화를 시켯습니다.

동물병원에서는 두리가 어릴때부터 왔다가 이쁘다고 호흡마취를 해서 수술을 하셨다고 합니다.

사실 중성화 수술도 호흡마취와 주사마취 두가지가 있다고 하던데,
주사마취는 15만원, 호흡마취는 20만원이라고 하더군요.

사실 회복하는 것과 고통에 아무 상관이 없다고 하더군요...그래서 주사마취로 했는데,
그냥 호흡마취로 해주셧더라구요~ 감사해라~

어찌 되었든 간에 3일간은 상처에 입을 대면 안된다고 해서,
그냥 깔대기를 씌여 버렸습니다...

요녀석 첨엔 무지 불편해하더니 금방 적응하네요...

근데 수술을 하고 난 다음부터 겁이 좀 많아졌습니다.

하필이면 수술하고 데리고 온날에 천둥이 엄청 치는 바람에 놀래서 잠도 잘 못자더군요..

이녀석 평소엔 절대 안짖는데 놀라면 짖는 버릇이~~


흐~

여튼 저에게 많은 것을 주는 녀석입니다.
요새는 저보다 부모님과 동생이 훨~씬 좋아하고 자주 있어주니,
저보다 다른 가족을 더 좋아하는듯 합니다 ㅜ.ㅜ

 


요새 흰털이 많이 올라왔는데...아래쪽은 하얀색...얼굴 조금하고 등쪽은 크림색이네요

화이트 포메가 되지 않을까~ 기대했었는데 아쉽네요~ ㅋㅋ

이제 곧 여름이 오겠네요~~ 다들 먹는 것 조심하세요~ 전 위염으로 얼마전에 고생했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