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신한은행 월복리적금 추천

반응형


[신한은행 월복리적금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월복리적금!!
복리의 위대함에 대해서는 아마 다들 잘 아실 것 입니다.
그런데 사실 월복리상품이 거의 없다는 사실도 잘알죠?

은행의 경우 예금이나 적금의 금리가 낮을 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대부분에 복리 적금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현재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복리는 바로 연금보험을 뜻하죠.....

10년이상 유지하는 상품에나 복리를 주는데, 이번에 신한은행 적금을 살펴보니....
3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월 복리로 이자를 매기는 상품이 있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제목부터 월 복리 적금!!



이 상품은 월복리이긴 하지만 사실 기간이 3년이란 시간이기 때문에 월복리의 효과 보다는 우대금리를 받았을 때 연 5.03% 이율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무래도 편할 듯 합니다.

이 상품의 특징은 위에서도 말했지만 월복리로 운용되며 분기별 10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며 까다로운 조건이 없어 가입이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그냥 복리로 많은 이자를 줄 수는 없기 때문에 제한을 둔 듯 하네요^^)

즉 원금과 이자가 새로운 원금이 되는 월복리로 운용되는 3년제 자유적립식 적금입니다.



금리 확인!!



가장 중요한 금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 연 4.5% 월복리를 적용해 환산 수익률 연 4.7% 인데 만약 우대금리를 적용한다면 4.5+0.3% 니까 환산수익률 5.03%가  됩니다.
우대금리를 충족하지 않아도 연 4.7%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대금리는 위의 5가지 중 한가지만 매 입금시 충족할때 마다 입금건별 0.3%를 우대해줍니다.
카드 결제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정해두는 간단한 이체만 해도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지금방법은 1개월만기일시 지급하는 복리식 방법입니다.

사실 가입기간이 길기 때문에 중도해지이율을 안 볼수가 없습니다.



중도해지 이율!!



위에 중도해지이율을 보면 알수 있듯이 만기지급이율을 받아야 월복리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또한 자유적금이기 때문에 정기적금처럼 한달이 미뤄졌다고 만기일이 미뤄지는 상품이 아닙니다.
이 상품은 제 1금융권의 안정성을 보려한다면 제 2금융권 상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상품입니다.
또 세금우대 및 생계형저축으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제 2금융권을 불안해하고 1금융권만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상품은 적극 가입하셔도 좋은 적금상품인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사실 별것 아닌 정보지만...
이런 것들을 자신에게 많이 쌓아두면 분명 유리한 것만 쏙쏙 훔쳐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시간 상 이런 상품을 하나하나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또한 통장 정보 말고도 적금, 예금, 보험, 투자상품 등 많은 상품들이 존재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하나하나 파악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기도 하죠..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 문제는 바로 쩐(?)이죠..
하지만 금전 부담없이 무료재무설계를 통해서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고, 포트폴리오 작성을 물론 어떻게 자산을 운용해야 하는지, 상담부터 조언까지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꼭 누구나 이용해봐야 합니다.

그저 전화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재무설계사가 직접 방문해서 진행을 하고, 일체의 가입권유나 요구는 없으므로 편하게 재무설계를 받으시면 됩니다.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시간만 있으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꼭 받아보시길 권유 합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