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리(강아지) 육성기

포메라니안 슬개골 탈구 조심하세요

반응형

 

포메라니안 슬개골 탈구 조심하세요

 

 

<올해 여름에 쏵 밀었어요 ㅋㅋ>

 

얼마 전 저희 두리가 병원에 다녀 왔습니다.

여자친구의 강아지가 10살인데, 갑자기 죽는 것을 보면서 있을때 잘해줘야지~

라는 생각에 올해 미뤗던 주사도 한번에 맞으러 갔엇죠 ㅎㅎ

 

그런데 이녀석이 자꾸...다녀오고 나서 뒷다리를 불편해 하고

찡찡 거리는 것 입니다.

 

인플루엔자 주사가 근육주사이기 떄문에 아파서 그런가 부다~~ 했었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계속 엉덩이를 바닥에 비비면서 아파하는 거예요...

 

주사에 문제가 있나보다..

해서 병원에 가봤습니다.

 

 

예전에 주사를 맞아도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너무 심하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일단 병원에 가서 주사 약효를 줄이는 약을 먹이려고 했는데...

선생님이 보시더니....

 

이거 슬개골 탈구 같은데요?

라고 하시면서 엑스레이를 찍으시더라구요..

 

뚜둥~~~ 1기라네요 ㅎㅎㅎ

어쩐지 이상했습니다.

 

주사 떄문에 이렇게 오랫동안 아파할일은 없을텐데 말이죠 ㅎㅎㅎㅎ

 

 

저희 두리가 좀 똥똥 합니다...

5키로가 거의 다 됐으니...빨리 다이어트를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다른 곳에 가면 수술을 하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이지만...

본인은 슬개골 탈구는 수술을 안하는 쪽을 권장하신다면서...

 

그냥 슬개골이라고 수술하는 곳들 있는데, 그걸로 낫는 것이 아니라...

조금 좋아질뿐 다시 또 재발하니 수술 보다는 다이어트를 권유하시더라구요.

 

내년 까지 4kg 못만들면 절대 좋아지지 않을 것 이니,

빨리 다이어트를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희 두리는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몇일만에 4.7kg으로 줄었는데..지금 부터는 쉽지 않네요...

 

밥도 조금먹고 간식도 완전 저칼로리 간식으로 조금 주는데..

그래도 잘 빠지지 않네요...ㅎㅎ 집에서 부모님이 이쁘다고 자꾸 간식을 주셨는데

그게 두리를 아프게 할 줄이야~~~

 

포메라니안의 경우 슬개골 탈구가 굉장히 많이 발생한다는 사실 다들 아실꺼예요~^^

그렇기 때문에 주의를 했어야 하는데, 남이야기라고만 생각했었네요..

 

일단 거실에 카페트를 깔아서 강아지가 미끌어지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구요~~~

살을 조금 빼니 그래도 이제 낑낑대고 그러진 않더라구요 ㅎㅎㅎ

 

주사를 맞고 나서 슬개골 탈구 증상이 심해지니, 이녀석이 아파한듯 하네요..

의사분께 들어보니 일어서고 그러는 것은 슬개골 탈구에 그리 나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인터넷에 잘 못 알려진 것이라고 하시구요....

 

오히려 일어나게 해서 손을 잡고 뒤로 밀어주는 것을 하루에 몇번씩 시키라고 하시더라구요^^

 

 

 

미리 체중관리를 해줬더라면....이런일이 없었을텐데....

참 아쉽더라구요...ㅜ.ㅜ 두리야~ 건강하게 오래살자~~~

 

 

<옷사왔는데 안맞아서 바로 반품 ㅋㅋ>

반응형